책좀읽자2012. 1. 16. 01:06
반응형


나의 평점 : 5.0 / 5.0

출간전에 리뷰해 주면서 에피소드 몇 개만 읽었을 때도 재미 있었는데 책을 전부 다 읽어봐도 역시 재미있었다. ^^
저자 이분은 그냥 말을 할 때나 강의를 할 때도 재미있는데 책을 통해서도 그 능력을 유감없이 보여주셨다.

읽으면서 좀 의외였던 부분은 단순한 에피소드로만 이어갈 것 같던 스토리가 점점 기술적인 비중을 높여갔다는 것이었다. 개인적인 기록과 같은 이야기들에서 악성코드의 역사, 악성코드 동작 분석으로까지 이어져 개인적으로는 후반부로 갈수록 흥미진진하게 빠져들게 되었다. 나중에 궁금하면 기술적인 자료로 참조해도 될 것 같다.  ^^

또 하나 감동을 받은 부분은 처음부터 끝까지 그의 열정, 그들의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는 점이다.
끊임없이 쏟아져 나오는 악성코드는 정말로 사람을 지치게 하는데 이런 열악한 상황에서도 그것들과 끝이 없는 전쟁을 벌이고 있는 분석가들의 고뇌와 노고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었다.

전반적으로 한사람의 인생역정이면서 동시에 안철수연구소의 인생역정이기도 한 숨가쁘고 긴장감있는 이야기들이 악성코드와 분석가들에 대해 궁금해 하는 많은 분들의 궁금증을 풀어줄 수 있을 것 같다.


반응형
Posted by GreeM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