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좀읽자2011. 10. 9. 23:47
반응형
나의 평점 : 5.0 / 5.0

오래간 만에 읽은 소설인 것 같은데 나름대로 괜찮았다.
한동안 베스트셀러였으니 당연히 재매있는 책이었겠지만...

그다지 파격적이지 않은 가정사, 개인사 그리고 사건에 대한 이야기가 잔잔히 전개되는데 계속해서 몰입하게 되는 무엇인가가 있었다.

다 읽고 나서 곰곰히 생각해 보니 주인공의 감정을 그대로 느끼면서 동화되었던 것이 원인인 것 같았다.
나중에는 살인자인 주인공이 잡히지 않고 그대로 행복하기를 바라는 연민까지 생겼으니 말이다.

치밀하려고 애썼지만 치밀하지 못했던 몇가지 기술적인 처리들이 있었지만 뭐 전체적인 스토리 라인은 그 방향보다는 인간의 삶과 희망에 대한 메시지였으므로 이 쪽에 더 후한 점수를 주기로 했다.

과연 나는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 것일까?
 
반응형
Posted by GreeM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