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1'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20.01.02 돌이킬 수 없는 약속 - 야쿠마루 가쿠
책좀읽자2020. 1. 2. 22:45
반응형

 

 

나의 평점 : 4.0 / 5.0

 

아들 책 좀 읽히려고 사준 소설인데 함께 읽다보니 다 읽어 버렸다. 원래 일본 소설은 무의식적으로 그냥 안 좋아하는데 아들 녀석이 유튜브에서 광고를 봤다고 이걸 고르는 바람에 얼떨결에 읽게 되었다. 결론부터 말하면 의외로 재미있었다. ^^

 

이번에 처음 알았는데 야쿠마루 가쿠가 일본에서 유명한 추리소설 작가라 이미 어느 정도 재미가 보장된 소설이었다. 일본 소설에 거의 관심이 없으니 몰랐던 것은 당연한 것이고 이번 기회에 추리소설 작가라도 하나 알게 된 것이 수확이라면 수확이다.

 

소설은 잔잔하게 시작하지만 서서히 속도감을 올려가며 예상치 못한 사건을 시간이 갈수록 긴박하게 추적해 가는 방식으로 전개된다. 책을 읽으면 읽을 수록 몰입감이 높아지는 효과를 잘 구성했다고 느껴졌다. 내용이 진행되면서 결말을 도출할 수 있는 이런 저런 실마리가 제공되기는 하지만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독자가 아무리 집중해도 이런 실마리들을 엮어 내기에는 좀 무리가 있지 않나 싶었다. 나름대로 이런 저런 추리를 해 보았지만 마지막의 반전은 정말 예상하기 힘들었다. 드러난 실마리 이외에 실마리에 묻혀있는 이야기는 드러나 있지 않아 독자의 입장에서는 사건을 파헤치기가 어려운 점이 있었다. 그래도 나름대로 신선한 반전이었다. 

 

'돌이킬 수 없는 약속'이라는 제목이 나타내는 그 약속을 다루는 방법도 나름대로 신선했다. 작가는 독자에게 "도덕적으로 문제가 있는 약속도 지켜야 하느냐?"와 "약속을 지키지 않으면 도덕적으로 문제가 있는 것 아니야?"는 두 가지 질문을 한꺼번에 던진다. 이 두 가지 질문에 주인공이 갈등하면서 선뜻 어떠한 결정도 하지 못하고 시간이 흐르지만, 책을 읽는 나도 함께 딜레마를 느끼며 어떤한 결정도 하지 못하고 책장을 넘기고만 있었다. 어느 것이 바른 결정인지 계속해서 정하지 못하고 있었던 것이다. 그만큼 어려운 약속을 잘 선정한 소설이다.

 

스포의 위험이 있으므로 소설의 내용은 기록하지 않고 전체적인 느낌만 간략히 정리해 봤다.

 

 

 

 

 

 

반응형
Posted by GreeMate